파이디온은 헬라어로 어린이라는 뜻입니다

세미나 후기

세미나후기 > 사역자훈련 >
다음세대 설교세미나 후기 by 메로나냠냠 2024-02-27
2024년 3박4일 동안 설교자학교 강의를 들으며, 설교란 무엇인가의 정리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신학교나 사역지에서도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는 부분을 짧은 기간안에 명확하고 선명하게 배울 수 있었던 점이 은혜의 시간이…
샬롬2020년 신대원에 입학함과 동시에 터진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저는 항상 설교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신대원 1학년 설교학 과목과 설교실습을 진행했는데 비대면 수업으로 배운 채 졸업을 했던 저…
다음세대설교세미나를 들으며 정말 다음세대 설교자로서 지금까지 나의 설교가 어땠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실습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희를 섬겨주시고 같이 강의듣…
저는 평신도 입니다. 올 해 새로운 전도사님을 구하지 못한 교회의 상황과, 지난 3년간 매 주 한 편의 어린이 설교 영상을 만들어 왔다는 이유로유치부의 설교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설교라기 보다는 그간 만들었던 설교 영상…
항상 설교를 준비하며 무엇이 부족한지 답을 내릴 수 없었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갈 수 있었습니다.메인 아이디어를 확실하게 뽑아내고, 그것을 흥미있는 내러티브 설교로 만들어가…
교육사역자학교 수료 후기 by 유푸름 2023-11-29
사역을 처음 시작할 때, 듣고 싶었던 세미나였지만 상황과 여건이 되지 않아 못들었던 세미나였다. 조금 더 큰 이유로는 신대원학생 시절 유일하게 쉴 수 있는 월요일 하루를 세미나에 쏟을 자신이 없었다. 게다가 1년이라는 긴 …
1. 답답했던 초등부 사역의 상황과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너무 귀한 기회였습니다. 2.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귀한 사역자들을 만날 수 있는 도전의 자리였습니다. 3. 초등부 사역에서 놓치고 있던 혹은 생각하지 못하고…
사역을 20년 가까이 하였지만, 다음세대를 세우며, 교사를 세우는 일은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는 저에게 교육사역자 학교는 길잡이 역할을 하였다. 봄학기와 가을학기를 배우면서 많은 강사님들을 통하여 복음과 진리…
10주간의 과정을 함께 달린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과정을 마칠 수 있었던 이유는 이 과정을 이끄는 리더들의 도움과 함께하는 교사들의 열정덕분이었다. 목요교사학교를 통해 교사로…
교육사역자 학교를 마치며 by 지다은 2023-11-27
교육사역자 학교의 봄학기와 가을학기를 모두 수강하며 다음세대 부서에 필요한 실질적인, 용기가 되는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역자가 아닌 교사로 참석해서 부서에 직접적으로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
매주 교육사역자학교에서 배운 것을 저희 유년부에서 해보고 있는 전도사로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그냥 이론적으로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한 경험을 들을 수 있고, 그것을 내가 있는 사역지에 적…
귀한 기회가 생겨 교육사역자학교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잠시 중단했던 사역을 다시 시작하기를 앞두고 교육사역자학교에서의 매 주차 수업과 사역자분들과의 나눔을 통해 도전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무엇보다 실제 사…
사역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더 배우고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새로운 자리에 나가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이 두려워 망설이고있을 때, 함께 사역하시는 목사님의 추천으로 인해 교육사역자학교 가을학기를 듣게 …
안녕하세요! 저는 사역 1년차 전도사입니다. 처음 사역을 시작하면서 막막했던 저에게 교육사역자학교는 마치 가뭄땅에 비가 내린것과 같았습니다. 저같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 열정적인 강사님들을 …
기독교교육과 학부를 졸업한 지 10여년도 더 지난 올 해 3월, 개척 교회 전도사로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막막함. 그 자체였습니다. 매주 설교를 하며 주일학교를 진행하는 동안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이렇게 해도 되나?' 하…
 1  2  3  4  5  6